무기체계/항공무기체계

해경 CN-235-110 MPA 해상초계기

현SH 2020. 9. 6.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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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G CN-235MSA

대한민국 해양경찰청은 늘어가는 해상초계소요를 감당하기위해 4대의 CN-235MPA초계기를 2008년 부터 2011년 까지 도입하였었다.

베이스는 CN-235-110이다.

해경의 CN-235MPA 해상초계기는 과거 여수와 양양에 분산되었었으나, 현재는 김포공항과 양양에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기 드문 관경이다.

 

대한민국 해안경비대의 해상초계기는 대수상 탐색을 담당하며, 전시에 대한민국해군의 지휘를 받게 된다.

▷내부시설

일반 좌석 8개

소노부이 투하구?? 1개(좌석 뜯어서 한쪽에 캐니스터설치해야지 운용가능할 듯...)

3연장 공중투하 구명정 투하기 1개

콘솔 1개

지휘석??1개

갤리

레바토리

▷장착장비

*FLIR 기체배면에 1기 장착 (FLIR-2000HP 추정)

*해상탐색레이더 배면에 1기 장착

탐지거리 370km

*ESM과 IFF가 인티되어 있다고 한다.

*EFI-890R 3패널 대형 평면 디스플레이

*UNS-1Lw MMMS(Multi Mission Management System)

*Dual Vision-1 Synthetic Vision System

엘빗사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EFI-890R에 수집된 정보를 표현하는 3차원 영상정보처리기이다. FMS장비라고 한다.

*TAWS(Terrian Awareness Warning System)

*조명탄

20발장착 총 80분간 지원가능

▷제원

*크기

전장 : 21.4m

전고 : 8.18m

날개 길이 : 25.81m

날개 면적 : 59.1㎡

*캐빈 크기

길이 : 9.65m

높이 : 1.9m

폭 : 2.7m

자체 중량 : 9,800kg

*적재능력

승무원

5명

(조종사/부조종사/콘솔운용요원/지휘요원/장비투하조작요원)

탑승 능력

승객 8명

탑재 중량

6,000kg

최대 연료량

5,220리터

*추진체계

1,305kW급 GE CT7-9C3 터보프롭 엔진 x 2

4엽프로펠러 2기

*비행성능

순항 속도 : 450 km/h(고도 4,575m)

실속 속도 : 156 km/h

항속 거리 : 4,355km(2,350해리)

이륙 거리 : 745m

착륙 거리 : 603m

최대 연료 탑재 시 항속 거리 : 1,300km

실용 상승 한도 : 7,620m

상승률 : 7.8m/s

최대 이착륙 중량 : 16,500kg

▷엔진

비상시 최대출력은 1,870shp이지만, 평상시는 1750shp를 최대로 올린다.

역추진장치가 달려있어 단거리 착륙이 가능하다.

▷논란

60억 리베이트

항공기 동체균열과 잦은 고장

▷의문점

군용기를 기반으로 개량한 것 같지는 않아보인다.

▷추가 도입시 바라는 것

AC-295기반 대잠초계기 12대를 도입해서 해군의 항공기 부족에 대응하였으면 좋겠다.

https://www.intelligent-aerospace.com/home/article/16540679/koreas-cn235-maritime-patrol-aircraft-flying-with-new-avionics-system-from-by-universal-avionics

http://www.uasc.com/home/shop/avionics/vision-1

 

Universal Avionics Systems Corporation | Vision-1 | Synthetic Vision System

“Safety Never Looked Better” ™ Universal Avionics’ Vision-1 Synthetic Vision System features a high-resolution terrain database for crisp, clear “you-have-to-see-it” images. Vision-1 “Egocentric” pilot’s view is designed for Primary Fligh

www.uasc.com

캡쳐사진

G1강원민방 "해상초계기, 우리가 지킨다"방송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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