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체계/해상무기체계

이즈모급(いずも) 헬기모함

현SH 2021. 4. 30.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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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모급(いずも) 헬기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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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함 중 가장 큰 함선이다.
2010년에 노후한 시라네급 호위함을 대체하고자 건조된 일본의 헬기 모함이다. 일본 정상국가화와 군사력 팽창의 상징적인 함이다.

▷동급함
*DDH-183 이즈모(いず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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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호위대군 제1호위대
착공 : 2012.01.27
진수 : 2013.08.06
인도 : 2015.03.25

*DDH-184가가(か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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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호위대군 제4호위대
착공 : 2013.10.07
진수 : 2015.08.27
취역 : 2017.03.22

▷제원
*탑승인원
승조원 : 470명
함대지휘요원 : 50명
유사시 병력 : 450명

*크기
전장 : 248m
전폭 : 38m
깊이 : 23.5m
흘수 : 7.3m
경하배수량 : 19813t
만재배수량 : 24000t

*항해성능
최대속도 : 30kts

▷추진체계
COGAG​
COmbined Gas And Gas의 준말로 가스터빈만을 채용하여 항해를 하는 방식이다. 각각의 축에 2기의 가스터빈엔진을 연결하여 저속에서는 1기만 가동하고 고속에서 2기를 모두 가동하는 방식이다.
이즈모급은 전자식 제어방식을 채택하여, 최대 출력을 높였다.

*GE LM2500가스터빈×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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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 GE
무게 : 5237kg
길이 : 6.7m
높이 : 2.04m
발전량 : 30,200~35,320kw

*발전기(LM500)×4
3400kw급 발전기를 기관실 좌우로 2기씩 설치하였다. 배기가스의 온도는 565°C이며, 출력은 4570kw이다.

-제원​
폭 : 2.36m
길이 : 7.14m
높이 : 2.39m
무게 : 27273kg

▷격납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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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 : 125m×26.5m
맨 앞과 맨 뒤의 격납고는 서비스 공간이라는 말이 있다. 125m×21m크기의 격납고는 함 중앙의 격납고의 크기이다.
격납고에만 AW-101 7대와 SH-60K 7대를 실을 수 있다.

메인 격납고에 유사시 50대의 중형트럭을 현측 도어를 통해 적하가 가능하다.

방화셔터로 3구간으로 나뉜다고 한다.

▷엘리베이터

*제1엘리베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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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V-22를 문제 없이 격납고로 수송할 수 있다.
크기 : 20m×13m
용량 : 30t

*제2엘리베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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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방식의 엘리베이터로 격납고 공간활용도를 휴가급에 비해 높였다.
크기 : 15m×14m
용량 : 30t

*기타 엘리베이터
무장 및 장비 운송용 엘리베이터도 있다고 한다.

▷항공기 운용능력
*TACAN ORN-6D
*항공등
*운용가능기종
MV-22, MH-53E, AH-64D, AH-1, SH-60K, UH-60, UH-1, MCH-101

*내부격납고에 MV-22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센서
*OPS-28 항해레이더

유용원의 군사세계


탐지거리 : 0.3~203.7km

*OPS-50대공해상탐색레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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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FCS-3레이더에서 X-Band 추적레이더를 뺀 형상이다.
대역 : C-Band
탐지거리 : 0.2~222.2km
탐지고도 : 30.4km

*OQQ-23 SONAR
선수 소나만 있다고 한다.

*OPS-20E 2차원 수색 레이더

유용원의군사세계


무게 : 33kg
길이 : 1300mm
폭 : 650mm
높이 : 570mm
대역 : X-Band
탐지거리 : 46.1km

▷시스템
*NOYQ-1 함내 통합통신망
*OYQ-12 전투지휘체계

▷전자전 및 교란체계
*Mk137 SROC 6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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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2발의 기만탄을 발사할 수 있고, 양현에 각각 6연장 발사대를 1기 씩 장비한다.

MK.136발사대에 4대가 45°, 2대가 60°의 각도로 설치되어 있다.

*EW OLT-3D

*OLQ-1 어뢰기만장치
1km 밖에 착수해서 7분간 작동하는 디코이를 사용한다고 한다.

*NOLQ-3D ESM/ECM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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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F, ECM, ESM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파탐지, 전파 교란, 재밍, 전파 감시 등의 역할을 한다.

▷무장

*11연장 시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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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미 좌측 비행갑판 밑의 발코니와 함교 02전방갑판에 설치되어 있다.

*Mk.15 Block1B
함미 우측 비행갑판 밑의 발코니와 함수 비행갑판 우측에 설치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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