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80 위그선 구조형
제공 : 아론비행선박
대한민국의 아론 비행선박에서 13년간 500억을 투자하여 개발한 B타입 위그선으로, 기존에 개발한 성공한 B타입 위그선인 5인승 MK50을 보다 대형화한 8인승 B타입(비행고도 150m) 위그선이다. B타입 위그선으로는 2020년 한국선급으로부터 세계최초의 선급인증을 받았다.
▷제원
*승조원 : 2명+(6명)
*크기
길이 : 12.7m
전폭 : 14.5m
높이 : 3.9m
동체폭 : 1.5m
최대이수중량 : 4420kg
탑재중량 : 1160kg(연료포함)
*비행성능
최대속도 : 130kts(250km/h)
순항속도 : 86~97kts(160~180km/h)
최저 비행속도 : 150km/h
이수속도 : 54~75kts
이수거리 : 600~800m
착수거리 : 700m
착수~정지 소요시간 : 40초
이수시간 : 20초 이내
항속거리
1000km(군용)
650km(민수용)
허용고도
150m(민수형)
2~3km(군용)
최저 고도 : 0m이상
1~7m : 수면효과 모드
7~150m : 비행모드
이수가능 파고 : 1.8m
상승속도 : 3m/s
착수가능 파고 : 2.5m이내
착수각 : 11°
*항해성능
최대속도 : 54kts(100km/h)
선회반경 : 1500m(10°)
▷추진체계
KT-1과 같은 시리즈의 터보프롭엔진을 사용한다.
*엔진
Pratt & Whitney Canada PT6A-34
추력 : 750 hp
발전용량 : 708 kW
프로펠러: 4엽 프로펠러
*수상추진기
날개 양끝 윙팁 밑에 있는 플로팅에 수상에서 기동하기 위한 장비가 있다.
해당장비 이용시 수상주행이 가능하며, 이 경우 최대 5kts로 수상주행이 가능하며, 조용히 이동할 수 있어서, 탑승객에게는 편리함을, 군에는 은밀성을 제공한다.
게다가 이 추진기가 전진/후진/회전을 지원하기에, 터그보트가 필요없다.
▷우선 M80의 비행 영상
▷구조장비
*구조활동 플로트
평소에는 구조 부이 투하이후 요구조자에 대한 현장응급조치를 지원하기 위한 구조용 플로팅 튜브이다. 원양 대형 재난 발생시 대형 구조함의 도착 전 까지 립단정의 전진기지로 사용이 가능하다.
*구조부이
요구조자를 발견 후, 요구조자에게 투하하여, 요구조자의 위치를 표시하고, 요구조자에게 의탁할 대상을 제공한다.
*구조용 수상수중 이동장비
구조기가 착수후 요구조한테까지 이동하거나 요구조자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는데, 쓰인다. 구조자가 위에 올라타거나, 아니면 무인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무전기
장거리 통신용 VHF밴드 무전기를 장착한다.
*서치라이트
요구조자 탐색을 위한 장비이다.
*방송장비
요구조자에게 지시를 내리고 구조선박의 위치를 알리는 장비이다.
*EMS키트
요구조자 중 환자 발생시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한다.
▷구조방식
구조요청신호가 VTS와 당국에 접수시, 즉시 출격하여, 해상초계기와 협동하여 탐색을 하고 발견 즉시 부이를 투하하고, 요구조자 인근에 착수하여 요구조자에게 접근하여, 구조활동을 수행한다.
※자료제공
아론비행선박
아론비행선박 홈페이지
http://www.aron.co.kr/aron_m/main-m.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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