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F-2 고속공기부양정
▷소개
대한민국 해군이 독도급 상륙함에 탑재하기 위해 한진중공업과 개발한 고속공기부양정으로, 미국의 LCAC와 비슷한 체계이다.
▷개발
한국 해군이 독도급을 건조하면서 초수평선 상륙작전 개념을 정립하고, 이를 실제로 실시하기 위해 진행한 사업이다.
2002년 9월 부터 한진중공업이 개발에 착수하여 2007년 4월 첫 함정이 해군에 인도되고, 동년 10월에 취역하였다.
▷양산
*독도함 탑재용
2007년 10월에 군에 인도 되었다.
LSF-631
LSF-632
*마라도 탑재용
2016년 12월 1524억 규모 건조계약 체결
2017년 02월 09일 2차 사업 착수회의 개최
LSF-633
LSF-635
*추가양산
2019년 12월 09일 방위사업청이 한진중공업과 3160억에 5~8호정의 양산계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3~4호정에서 발견된 일부 문제 사항을 개선하고, 평시에는 고속 초계 임무를 맡을 것이라고 한다.
LSF-636
LSF-637
LSF-638
LSF-639
▷배치
대한민국 해군 제 5성분전단 제 53상륙전대
▷제원
*승조원 : 5명
*크기
전장 : 27.9m
전폭 : 14.6m
경하배수량 : 95t
만재배수량 : 155t
*항해능력
최대속도 : 40kts
항속거리 : 400km
▷추진체계
COGAG
COmbined Gas And Gas의 준말로 가스터빈만을 채용하여 항해를 하는 방식이다. 각각의 축에 2기의 가스터빈엔진을 연결하여 저속에서는 1기만 가동하고 고속에서 2기를 모두 가동하는 방식이다.
*가스터빈엔진×4
LM500으로 추정은 되는데, 정확하지 않다.
출력 : 1만5,800hp
*덕티드 팬×2
6엽 가변피치 프로펠러
▷구조
선박전면에서 바라볼 때, 좌측에 조타실이 있고, 우측에는 병력탑승실이 있다.
전방 양현에는 K-6기관포가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조타실 뒤로 병력 탑승칸이 있고, 그 뒤에 가스터빈 실과 프로펠러가 있다.
선수와 선미 램프는 앞뒤로 이어지며, 램프 하중은 55t이라고 한다.
▷무장
12.7mm 50구경장 K-6 : 2정
▷선체
*알루미늄선채+조타실, 일부구역 방탄재 적용
▷센서
*항법레이더
조타실 위에 설치되어 있다.
▷수송능력 조합
최대 : 55t
*병력 : 150명
*병력 : 24명+MBT : 1대
*병력 : 24명+K-9 : 1대
▷인사
*정장 : 갑판 or 조타 준위
*편대장 : 항해과 대위
▷탑재함
*LPH-6111 독도
*LPH-6112 마라도
https://m.blog.naver.com/kevin1406/222049651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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