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모급(いずも) 헬기모함
▷소개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함 중 가장 큰 함선이다.
2010년에 노후한 시라네급 호위함을 대체하고자 건조된 일본의 헬기 모함이다. 일본 정상국가화와 군사력 팽창의 상징적인 함이다.
▷동급함
*DDH-183 이즈모(いずも)
제 1호위대군 제1호위대
착공 : 2012.01.27
진수 : 2013.08.06
인도 : 2015.03.25
*DDH-184가가(かが)
제 4호위대군 제4호위대
착공 : 2013.10.07
진수 : 2015.08.27
취역 : 2017.03.22
▷제원
*탑승인원
승조원 : 470명
함대지휘요원 : 50명
유사시 병력 : 450명
*크기
전장 : 248m
전폭 : 38m
깊이 : 23.5m
흘수 : 7.3m
경하배수량 : 19813t
만재배수량 : 24000t
*항해성능
최대속도 : 30kts
▷추진체계
COGAG
COmbined Gas And Gas의 준말로 가스터빈만을 채용하여 항해를 하는 방식이다. 각각의 축에 2기의 가스터빈엔진을 연결하여 저속에서는 1기만 가동하고 고속에서 2기를 모두 가동하는 방식이다.
이즈모급은 전자식 제어방식을 채택하여, 최대 출력을 높였다.
*GE LM2500가스터빈×4
개발 : GE
무게 : 5237kg
길이 : 6.7m
높이 : 2.04m
발전량 : 30,200~35,320kw
*발전기(LM500)×4
3400kw급 발전기를 기관실 좌우로 2기씩 설치하였다. 배기가스의 온도는 565°C이며, 출력은 4570kw이다.
-제원
폭 : 2.36m
길이 : 7.14m
높이 : 2.39m
무게 : 27273kg
▷격납고
크기 : 125m×26.5m
맨 앞과 맨 뒤의 격납고는 서비스 공간이라는 말이 있다. 125m×21m크기의 격납고는 함 중앙의 격납고의 크기이다.
격납고에만 AW-101 7대와 SH-60K 7대를 실을 수 있다.
메인 격납고에 유사시 50대의 중형트럭을 현측 도어를 통해 적하가 가능하다.
방화셔터로 3구간으로 나뉜다고 한다.
▷엘리베이터
*제1엘리베이터
MV-22를 문제 없이 격납고로 수송할 수 있다.
크기 : 20m×13m
용량 : 30t
*제2엘리베이터
사이드 방식의 엘리베이터로 격납고 공간활용도를 휴가급에 비해 높였다.
크기 : 15m×14m
용량 : 30t
*기타 엘리베이터
무장 및 장비 운송용 엘리베이터도 있다고 한다.
▷항공기 운용능력
*TACAN ORN-6D
*항공등
*운용가능기종
MV-22, MH-53E, AH-64D, AH-1, SH-60K, UH-60, UH-1, MCH-101
*내부격납고에 MV-22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센서
*OPS-28 항해레이더
탐지거리 : 0.3~203.7km
*OPS-50대공해상탐색레이더
기존의 FCS-3레이더에서 X-Band 추적레이더를 뺀 형상이다.
대역 : C-Band
탐지거리 : 0.2~222.2km
탐지고도 : 30.4km
*OQQ-23 SONAR
선수 소나만 있다고 한다.
*OPS-20E 2차원 수색 레이더
무게 : 33kg
길이 : 1300mm
폭 : 650mm
높이 : 570mm
대역 : X-Band
탐지거리 : 46.1km
▷시스템
*NOYQ-1 함내 통합통신망
*OYQ-12 전투지휘체계
▷전자전 및 교란체계
*Mk137 SROC 6기
총 12발의 기만탄을 발사할 수 있고, 양현에 각각 6연장 발사대를 1기 씩 장비한다.
MK.136발사대에 4대가 45°, 2대가 60°의 각도로 설치되어 있다.
*EW OLT-3D
*OLQ-1 어뢰기만장치
1km 밖에 착수해서 7분간 작동하는 디코이를 사용한다고 한다.
*NOLQ-3D ESM/ECM 체계
IFF, ECM, ESM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파탐지, 전파 교란, 재밍, 전파 감시 등의 역할을 한다.
▷무장
*11연장 시램
함미 좌측 비행갑판 밑의 발코니와 함교 02전방갑판에 설치되어 있다.
*Mk.15 Block1B
함미 우측 비행갑판 밑의 발코니와 함수 비행갑판 우측에 설치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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